AI네트워크, 4회 '불금의아이콘' 데모데이서 1위
AI네트워크, 4회 '불금의아이콘' 데모데이서 1위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7.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P2P 컴퓨팅 클라우드 프로젝트인 AI 네트워크가  블록체인 애드테크 기업 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밤에 개최하는 ‘불금의 아이콘(ICON)-New kids on the block(chain)’ 데모데이 행사에서 1위 업체로 선정됐다.

"지금 할 수 있고 하면 좋은 블록체인에 집중한다"
AI 네트워크는 탈중앙화된 머신러닝용 클라우드를 추구한다기 보다는 현 시점에서 블록체인에서 적용하면 확실하게 좋은것만 뽑아내 기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성격의 프로젝트에 가깝다. AI 네트워크에서 기본적인 서비스는 예전 방식대로 운영된다. 블록체인 기술은 주로 토큰 발행 및 거래 내역 관리에 적용된다. 커먼컴퓨터의 김민현 대표는 "지금은 백엔드 AI에 토큰 이코노미를 붙이는 것에서 시작하고 향후 블록체인 활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I 네트워크 팀은 300 만원에 해당되는 ICX 암호화폐를 상금으로 받았다. AI 네트워크 외에 ▲차량 데이터 기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MOTORCHAIN(모토체인)’ ▲ 게스트와 호스트가 주체가 되는 탈중앙화 된 숙박공유 플랫폼 ‘Wehome(위홈)’ ▲ 블록체인 기반 소셜 도네이션 플랫폼 ‘Donorts’(도너)’ ▲ 블록체인을 통해 배송의 투명성과 물류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Logistics Network’(로지스틱스 네트워크)가이번 행사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이번에 4번째인 불금의 아이콘 행사 심사위원은 김종협 더루프 대표, 해시드 김서준 대표, 디블락 오현석 대표, 언블락 이진희 이사 4명이 맡았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문회사 애드포스 인사이트(대표 홍준)와 은행권 청년 창업재단에서 창업 생태계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던 양석원 PM이 행사 기획과 운영을 맡았다.

AI 네트워크 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