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H, 비트코인 요금 결제 수단 추가
DISH, 비트코인 요금 결제 수단 추가
  • 강대한 기자
  • 승인 2018.08.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케이블TV 회사 디시(DISH)가 9일(현지시간) 요금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 캐시(BCH)를 추가했다.

비트코인(BTC)과 비트코인 캐시(BCH)는 암호화폐 결제시스템인 비트페이(Bitpay)를 통해 받는다. 매달 구독, 요금시청제(pay-per-view, 시청 채널 수만큼 결제) 상품을 구매시 비트페이를 통해 비트코인(BTC), 비트코인 캐시(BCH)를 결제하면 즉시 달러로 변환돼 디시로 전송된는 구조다. 

디시의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존 스위링가(John Swieringa)는 "우리는 매월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소비자를 확보하고 있다. 비트페이는 고객들에게 더많은 선택지와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암호화폐는 신용카드 사기를 줄일 수 있고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인기있는 온라인 구매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암호화폐는 미디어 업계의 주요 결제수단이 되고 있다. 지난 4월 17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성인콘텐츠 사이트인 폰허브(Pornhub)는 암호화폐 버지(XVG)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추가했다. 또한 7월 31일(현지시간) 태국 최대 영화 공급 그룹인 메이저 시네플렉스(Major Cineplex)는 영화관람권, 팝콘 및 기타 상품을 스위스 암호화폐 결제시스템 래피드z 페이(Rapidz pay)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 밝혔다. 래피드z 페이는 현재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등을 결제 수단으로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