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결제카드 퓨즈엑스토큰, 13일 탈중앙화거래소 올비트 상장
암호화폐결제카드 퓨즈엑스토큰, 13일 탈중앙화거래소 올비트 상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8.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올비트 거래소의 ‘오지스’ 이익순 대표  (우)퓨즈엑스 프로젝트 총괄 배재훈 대표
(좌) 올비트 거래소의 ‘오지스’ 이익순 대표 (우)퓨즈엑스 프로젝트 총괄 배재훈 대표

암호화폐 결제 카드 프로젝트 퓨즈엑스(FuzeX)가 발행한 암호화폐인 퓨즈엑스토큰(FXT)가 탈중앙화 거래소인 ‘올비트(Allbit)’에 13일 오후 3시 상장된다.

퓨즈엑스는 상장과 함께 올비트와 사업 제휴도 맺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퓨즈엑스 카드 사용자는 올비트 거래소 계좌와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7월 9일 오픈한 올비트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로 국내 대형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로부터 투자도 받았다. 올비트는 이더리움 사이드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 기술로 모든 거래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를 없앴으며, 중앙 거래소와 유사한 거래 체결 속도를 제공해, 카드 계좌로서 적합한 특징을 갖췄다고 퓨즈엑스는 설명했다. 

올비트 거래소를 운영하는 오지스(Ozys) 이익순 공동대표는 “올비트는 사용자가 해킹 걱정 없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구현된 탈 중앙화 거래소다”며 “이번 협력을 올비트는 사용자에게 보다 강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조만간 올비트 거래소 UI개선 및 편의성도 대폭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