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블록체인과 유명 서비스 연결"...오피스365·SAP·트위터 포함
MS "블록체인과 유명 서비스 연결"...오피스365·SAP·트위터 포함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9.0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 블록체인 서비스들과 오피스365 아웃룩을 포함한 유명 서비스들을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다.

블록체인과 연결되는 서비스에는  오피스365아웃룩, 쉐어포인트, 세일즈포스, 다이내믹스365 CRM 온라인, SAP는 물론 트위터까지도 포함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애저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는 매트 커너를 인용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같은 행보는 고객들이 이들 플랫폼에 있는 데이터들을 클라우드에 포팅하고 이를 다시 블록체인에 올리는 것이 골자. 이를 통해 다수 기업들의 데이터를 표준화된 포맷으로 축적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이것은 수준 높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강조했다. 이것은 애저 같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분산 원장 기술(DLT: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을 사용할 때 누릴 수 있는 중요한 혜택 중 하나라는게 마이크로소프트 설명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플로우, 로직 앱스 같은 도구를 애저 블록체인 워크 벤치와 통합하고 있다. 지난 5월 공개된 애저 블록체인 워크벤치는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MS,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앱 개발 도구 '워크벤치' 공개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워크벤치는 엔드투엔드 블록체인을 개발하기 위한 발판으로 몇번의 간단한 클릭만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애저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록체인과 외부 서비스를 연결하는 것에 대해 빅데이터 진화 전략의 일환이라는 입장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같은 회사내 다른 부서들이 사일로를 깨고 나와 같은 데이터 세트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줬고, 블록체인은 여기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