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매니저, 암호화폐지갑+디앱 플랫폼 융합한 '클레이' 공개
코인매니저, 암호화폐지갑+디앱 플랫폼 융합한 '클레이' 공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9.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지갑 프로젝트 코인매니저(대표 문승우)가 멀티월렛-디앱 플랫폼인 '클레이'(Clay)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클레이는 거래소 지갑과 개인 지갑을 포함하는 멀티월렛과 이를 활용해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앱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멀티월렛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이오스 등 외에 다양한 거래소 지갑을 지원한다. 간편하게 자산가치를 확인하고 입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코인매니저는 클레이를 통해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소는 약 30개에 달하며, 연내 100여개로 늘린다는 목표다. 클레이가 지원하는 디앱 플랫폼을 통해 거래소를 통한 거래 및 ICO , 다양한 코인 에어드랍 이벤트 참여, 암호화폐 예금/이자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암호화폐 기반 금융 및 응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얼굴/지문 인식 지원, 데이터 암호화해 저장하는 탈 중앙형 키 관리 보안방식도 클레이의 특징이라고 코인매니저는 강조했다.

코인매니저의 서결 전략 이사는 “암호화폐의 거래소는 전통 금융으로 따지면 주식거래와 비슷하며, 조만간 암호화폐 예금/대출상품, 파생상품 등이 본격적으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암호화폐 지갑이 금융상품의 포털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클레이는 오는 9월 초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모바일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