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넬 프로토콜 토큰 UPP, 미국 비트렉스에 상장
센티넬 프로토콜 토큰 UPP, 미국 비트렉스에 상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9.0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보안 프로젝트인 센티넬 프로토콜이 발행하는 토크인 UPP가 미국 암호화폐거래소인 비트렉스에 상장됐다. 비트렉스 사용자들은 UPP/비트코인코어(BTC) 조합으로 UPP 토큰을 사고 파는 것이 가능해졌다.

센티넬 프로토콜은 탈중앙화된 위협 정보 데이터베이스(Threat Reputation Database, TRDB)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센티넬 프로토콜에 TRDB용 위협 데이터를 제공하는 이들은 일정 기준에 따라 암호화폐로 전환이 가능한 센티넬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는다.

TRDB는 센티넬 보안 전문가 파트너들인 '센티넬스'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인 센티날 포털과도 연동된다. 센티넬스들은 센티넬 포털을 기반으로 TRDB에 올라갈 수 있는 각종 보안 리포트를 검토하게 된다. 현재 미국, 루마니아, 호주, 싱가포르, 한국, 러시아, 프랑스 등 다양한 국적의 보안 전문가들이 데이터를 수집중이다.

센티넬 프로토콜은 TRDB를 기반으로 해커들이 암호화폐를 공격해 얻을 수 있는 것을 크게 줄이는데 초점을 맞춘 플랫폼 전략을 추진한다. TRDB를 활용해 도난당한 암호화폐의 지갑 주소가 무용지물이 될 수 있도록 거래소, 지갑 및 결제 서비스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