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락-캐리프로토콜, 블록체인 기반 지역 광고 띄운다
위블락-캐리프로토콜, 블록체인 기반 지역 광고 띄운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9.0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업 애드포스 인사이트가 추진하는 탈중앙화 광고 프로젝트 위블락(weBloc 대표 홍준)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오프라인 상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캐리 프로토콜 (Carry Protocol 공동대표 손성훈/최재승)과 제휴를 맺고 지역 광고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위블락은 아이콘 기반 디지털 광고 플랫폼 프로젝트로 광고주를 넘어 사용자 중심의 광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성과 기반 디지털 광고를 위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및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형태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한 새로운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캐리 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을 통해 오프라인 커머스의 파편화된 데이터 및 신뢰할 수 있는 광고 수단 부족이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도포인트로 유명한 스포카 창업팀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 해시드, 케네틱 캐피털, 시그넘 캐피털, XSQ 등이 캐리 프로토콜에 투자했다.

위블락의 홍 준 대표는 "오프라인에서 기술력과 비즈니스를 증명한 캐리 프로토콜과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위블락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지역 광고까지 커버할 수 있는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지역의 소상공인 경제 활동에도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캐리 프로토콜 최재승 공동 대표는 "이미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잘해 나가고 있는 위블락이 이번 제휴를 통해 캐리 얼라이언스(ECA, Enterprise Carry Alliance)의 광고 사업자로 합류하게 된 것은 큰 자산이다. 위블락과의 협력을 통해 캐리 플랫폼의 고객과 점주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선택권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