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라이프플래닛, 블록체인 기반 보험 심사 기술 공동 개발
메디블록-라이프플래닛, 블록체인 기반 보험 심사 기술 공동 개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9.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와 메디블록 고우균, 이은솔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와 메디블록 고우균, 이은솔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국내 인터넷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 이학상, 이하 라이프플래닛)과 블록체인 기반 보험 상품 및 청구 심사 기술 개발을 골자로 하는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의료 정보 네트워크 및 블록체인 기술 공유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보험 상품과 관련한 모범 사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양사는 ▲공동 캠페인 및 마케팅 추진 ▲헬스케어 데이터 활용을 위한 개인 건강기록 플랫폼 구성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개발 및 연구 ▲블록체인 기반 자동 언더라이팅 및 보험금 지급 프로세스 개선 등의 업무와 관련해 협력할 예정이다.

메디블록 고우균 대표는 “라이프플래닛은 보험사 중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기업”이라며 “기존 사업 영역에서 국제적인 능력을 갖춘 양사 노하우 및 기술 공유를 통해 경쟁력 제고는 물론 사업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의료정보 생태계에서 모범 사례를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