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블록ㆍ트루체인, 빗썸 상장
아크블록ㆍ트루체인, 빗썸 상장
  • 박윤 기자
  • 승인 2018.09.1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아크블록(ABT)와 트루체인(TRUE)이 7일 상장됐다.

아크블록은 작년 5월 출시된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느린 전송 속도와 낮은 수수료 등의 불편함 개선을 목표로 한다. ‘체인 어댑터’라는 기기를 사용해 플랫폼의 사용 범위를 제한하지 않고 여러 체인을 넘나들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올해 4분기에는 오픈체인 엑세스 프로토콜(Open Chain Access Protocol)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아크블록의 시가 총액은 8월 30일 코인마켓캡 기준 약 200억에 이른다. 핵심 인력은 과거에 사업 실적이 없는 개발자 출신으로 이뤄져 있다. ICO를 진행하던 당시 80% 이상의 플랫폼 기술이 완성돼 있을 만큼 기술력을 갖췄다는 것이 빗썸 측의 의견이다.

트루체인은 보건 산업부터 게임, 디지털 광고 사업 분야 등의 상업용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개발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최대 10만 TPS(초당 거래 속도)를 지원하며 거래 수수료가 없다는 게 특징이다.

크립토 캐피탈(Crypto Capital), 크립토노드(CryptoNord)등과 투자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8월 31일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약 274억원이다.

빗썸은 2018년 1분기부터 메인넷 출시 예정인 내년 3월까지 매달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다고 ‘트루체인 상장검토 보고서’에서 밝혔다.

박윤 기자 yoonst@theb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