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링카, 한국에서 결제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링카, 한국에서 결제 서비스 출시
  • 박윤 기자
  • 승인 2018.09.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서비스 링카(LINKA)가 한국에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링카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결제, 신용, 대출, 송금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주 대상은 금융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금융 소외 계층이다. 

링카는 결제 서비스를 먼저 출시한다. 링카의 결제 서비스는 신용카드 등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보유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링카 토큰을 리워드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또 링카는 스테이블 코인 개념인 링카포인트로 결제를 할 때는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가맹점들에 사용할 이점을 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신용카드, 알리페이 등의 결제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POS와 로열티마케팅 솔루션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외에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절감이나 지역화폐 발행을 계획하는 지자체, 경제 특구의 요청이 있을 경우도 무상으로 시스템을 구축해준다는 계획이다. 

보안문제 해결을 위해 역방향 결제 솔루션도 제공한다. 역방향 결제 솔루션은 기존 지불카드 결제시스템의 결제 프로세스와 반대로 가맹점에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결제내역 확인 후 인증하는 방식으로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다. 회사측은 거래별로 일회용의 고유ID를 생성해  QR코드를 피싱하는 ’큐싱’ 등에도 대응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링카는 9월 한국 결제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에 진출해 신용, 대출, 송금 기능이 탑재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박윤 기자 yoonst@theb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