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엑스 설립자 스타 쉬, 사기 혐의로 구금
오케이엑스 설립자 스타 쉬, 사기 혐의로 구금
  • 박윤 기자
  • 승인 2018.09.1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케이엑스 스타 쉬(Star Xu) CEO [출처: Star Xu 페이스북]
오케이엑스 설립자 스타 쉬(Star Xu) CEO [출처: Star Xu 페이스북]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OKeX)와 오케이코인(OKcoin)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 스타 쉬(Star Xu)가 중국에서 구금됐다가 석방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암호화폐 사기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WFEE코인과 연루됐다는 혐의다.

12일(현지시각) 중국 CCN에 따르면 스타 쉬는 11일 상하이 웨이팡시에 위치한 파출소에서 구금돼 조사를 받고 오후 9시 반에 석방됐다. 스타 쉬의 구금은 그가 주주로 있는 WFEE코인의 투자자 중 일부가 혐의를 제기한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 쉬 측은 그가 WFEE코인의 주주이기는 해도 회사나 프로젝트와는 연관이 없다는 입장이다. 경찰 조사도 체포가 아니라 ‘자유 의지’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하이 현지 언론도 스타 쉬가 WFEE에 연루됐다는 혐의에 대한 근거는 아직 불문명하다고 보도했다.

한편 스타 쉬의 사기 혐의는 베이징에서 제기됐다. 이에 따라 외신은 상하이 경찰이 스타 쉬 사건을 베이징으로 옮겨 두 번째 심문을 진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박윤 기자 yoonst@theb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