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콘, 싸이월드와 손잡고 블록체인 개발
하이콘, 싸이월드와 손잡고 블록체인 개발
  • 백정호 기자
  • 승인 2018.09.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종학 싸이월드 전략기획실 이사(왼쪽)와 김보규 글로스퍼 사업본부 본부장이 7일 싸이월드 본사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전종학 싸이월드 전략기획실 이사(왼쪽)와 김보규 글로스퍼 사업본부 본부장이 7일 싸이월드 본사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스퍼의 자체 암호화폐 플랫폼인 하이콘과 싸이월드가 블록체인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글로스퍼는 자사 하이콘이 지난 7일 싸이월드 본사에서 싸이월드와 블록체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전종학 싸이월드 전략기획실 이사는 “글로스퍼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3세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기술을 교류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규 글로스퍼 본부장은 “젊은 시절 즐거운 추억을 갖게 해 준 싸이월드의 재도약을 위해 글로스퍼와 하이콘의 노하우가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매우 기쁘다. ICO 과정에서의 조언은 물론, 하이콘 기반 암호화폐 플랫폼 구축, 국내∙외 거래소 상장 협조 등 ‘싸이월드 3.0’의 성공을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싸이월드는 지난 달 초 암호화폐 ‘클링(CLINK)’을 공개하고 블록체인 파트너사인 쿼츠와 함께 프라이빗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스퍼는 자체 블록체인 암호화폐 플랫폼인 하이콘 메인넷을 출시했다. 또 노원지역화폐와 영등포구 제안평가 시스템 등 블록체인을 공공서비스에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모한 ‘2018년도 저작권기술개발사업-BM연계형 자유공모’ 연구기획 1단계에 선정되기도 했다.

백정호 기자 frank45@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