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6회 '불금의 아이콘' 데모데이 우승팀 선정
라인업, 6회 '불금의 아이콘' 데모데이 우승팀 선정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0.0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회 불금의 아이콘 데모데이 행사에서 우승한 라인업팀.
6회 불금의 아이콘 데모데이 행사에서 우승한 라인업팀과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9월 28일 애드포스 인사이트(대표 홍준)가 주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데모데이 행사인 제6회 ‘불금의 아이콘(ICON) - 뉴키즈온더블록(New kids on the block)’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이미지형 SNS 온라인 마켓 플랫폼 라인업(LINEUP)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라인업은 이미지, 웹툰 등의 영역에서 2차 창작 출판물 등은 인터넷 상에서 전시되거나 거래될 때 적당한 수수료나 플랫폼이 없어 온라인화 되지 못하거나, 공짜로 전시되는 문제를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하려는 프로젝트다

라인업은 우승 상금으로 300만원 상당의 아이콘 암호화폐인 ICX를 상금으로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4개 팀이 참여했다. 라인업 외에 ▲스토리텔러를 위한 창작, 거래 프로토콜 ‘스토리체인’ ▲범용지갑 주소와 연동되는 아바타&배지 시스템 디앱 얼라이언스(dApp Alliance) ▲기업간 관계를 블록체인으로 묶는 플랫폼 이펙트몰(Effect Mall)이 참가했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박진우 해시드 파트너, 박광세 람다256 실장, 이진희 언블락 이사, 오현석 디블락 대표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불금의 아이콘'(ICON)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린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4~5개 팀들이 발표하면 전문심사위원과 청중투표를 통해 우승팀이 가려진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