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정부, 국가 지원 암호화폐 발행 검토
인도 정부, 국가 지원 암호화폐 발행 검토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0.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를 압박하는 정책을 펴왔던 인도 정부가 자체 암호화폐를 선보이는 것을 검토중이라는 소식이다.

13일(현지시간) 온라인 미디어 쿼츠에 따르면 인도 금융부가 운영하는 한 패널은 조만간 인도 정부에 국가 지원 암호화폐를 내놓을 것을 추천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쿼츠는 금융부 패널 논의에 깊숙하게 참여하는 정부 고위 인사의 발언을 인용해 "패널은 정부 지원 암호화폐와 암호토큰을 검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자체 연구 개발도 장려하려 하고 있다"고 전했다.

금융부가 운영하는 패널은  지난해 12월 설립됐다. 당초 7월까지 이와 관련한 보고서를 제출할 계획이었으나 연말로 미뤄졌다고 쿼츠는 전했다. 금융부 공식 입장은 확인되디지 않았다.

인도 정부와 인도은행은 잠정적으로 암호퐈폐거래소를 축소하는데 정책의 무게를 뒀지만 암호화폐 자체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고 있었다는 후문이다.

쿼츠는 익명을 요구한 한 암호화폐 커뮤니티 관계자를 인용해 앞서 비트코인거래소들과 미팅을 가졌을 때도 정부 대변인은 정부 지원 암호화폐가 어떻게 돌아갈지 알려고 시도했다고 전했다.

쿼츠가 인용한 관계자는 정부 주도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비판적이다. 암호화폐는 탈중앙화된 원장이 핵심인데, 정부나 인도은행이 그것을 통제하려 한다면 의미를 잃게 된다는 이유에서였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인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