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랩스-미스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분석 도구 개발 협력
해치랩스-미스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분석 도구 개발 협력
  • 박윤 기자
  • 승인 2018.10.1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기술업체 해치랩스가 콘센시스 산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업체인 미스릴(Mythril)과 협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로 두 회사는 미스릴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을 통해 고도화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분석 도구를 개발하기로 했다. 또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톰 린드만(Tom Lindeman) 콘센시스 공동 설립자는 “해치랩스와 콘센시스는 이더리움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협업을 통해 자동화된 보안 분석 도구를 전 세계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에게 제공하며, 미스릴 플랫폼의 확장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치랩스도 보안 도구가 추가된 미스릴 플랫폼과의 제휴로 더 높은 수준의 스마트 컨트랙트 분석 검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호 해치랩스 대표는 “해치랩스에서 제작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두 회사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에 대한 노하우가 합쳐져 더욱 좋은 보안 감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해치랩스는 스마트 컨트랙트 상의 보안 취약점을 검토하는 보안 감사 서비스를 필두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및 개발 도구를 제공하는 업체다. 에어블록, 캐리프로토콜 등이 해치랩스에서 보안 감사를 받았고, 최근 코인플러그와도 코드감사를 위한 MOU를 맺었다.

박윤 기자 yoons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