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센츄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간 연결 기술 개발
액센츄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간 연결 기술 개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0.2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팅 기업인 액센츄어가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들을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특정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선택해야 하는데 따른 기업들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액센츄어는 23일(현지시간) 주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들을 연결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 상호운용성 노드(interoperability node)를 선보였다.

회사측에 따르면 상호운용성 노드는 현재 하이퍼렛저 패브릭, R3 코다, JP모건 체이스가 개발한 쿼럼, 디지털 애셋(DA)를 지원한다. 이중 2개 이상 플랫폼들간 커뮤니케이션 라인을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각각의 블록체인 플랫폼들이 동의한 표준, 정책, 가이드라인을 담은 비즈니스 로직도 내장하고 있다.

상호운용성 노드 첫 프로토타입은 하이퍼렛저 패브릭과 쿼럼 플랫폼을 연결하는 형태로 개발됐다. 같은 아키텍처가 R3 코다와 디지털 애셋 사이에도 적용됐다. 액센츄어는 "상호운용성 노드가 지원하는 4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중 어떤 연결 조합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액센츄어는 상호운용성 노드와 같은 연결 기술은 서플라이체인, 무역 금융, 보험과 같은 분야에서 쓰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 분야 고객들이 다른 생태계나 플랫폼과 협력하는 역량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들은 블록체인에 기반하지만 저마다의 차이점들도 존재한다.  이를 감안해 액센츄어는플랫폼들간 다양한 차이를 고려해 상호운용성 노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 시스템에 다른 시스템과 빠르거나 다르게 돌아간다면 상호운용성 노드에서 그것에 어떻게 대응할지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