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몰타에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CGEX 오픈
코인원, 몰타에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CGEX 오픈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몰타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CGEX(씨젝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CGEX는 법정화폐가 아닌 크립토 기반(C2C, Crypto to Crypto) 암호화폐 거래소로,운영 초반에는 우선적으로 BTC마켓을 지원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CGEX는 암호화폐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거래 기능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거래 시스템과 금융 상품을 하게 된다.

CGEX는 코인원 한국 거래소를 시작으로 코인원 해외 거래소의 연동을 통해 글로벌 오더북(Order book)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이 대규모 자금을 활발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풍부한 거래량과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GEX는 고도화된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아이펀팩토리와 공동 개발한 코인원 코어 차세대 거래 엔진을 장착했다. 해당 엔진은 초당 300만 건 이상의 체결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엔진 솔루션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한국의 1세대 거래소로, 그동안 사업적, 기술적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런 노하우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고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CGEX는 기존 코인원 거래소의 원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주요 거래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