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톰릭스컨설팅-온더 "이더리움 디앱 협력 네트워크 만들자"
아톰릭스컨설팅-온더 "이더리움 디앱 협력 네트워크 만들자"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기업인 아톰릭스컨설팅(대표 정우현)과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온더(대표 정순형)가 안정적인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ecentralized Application : dapp, 디앱) 실행환경을 지원하는 인프라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양 사는 최근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이더리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콘4에서 강조된 이더리움2.0 로드맵에 맞춰 이더리움에 기반한 다양한 디앱이 나올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데브콘4 행사 현장에 함께 참석한 정순형 온더 대표와 정우현 아톰릭스컨설팅 대표.
데브콘4 행사 현장에 함께 참석한 정순형 온더 대표(왼쪽)와 정우현 아톰릭스컨설팅 대표.

아톰릭스컨설팅 정우현 대표와 온더 정순형 대표는 그동안 이더리움 커뮤니티 활동에서 보조를 맞춰왔다.

이번 협력은 개별 프로젝트가 아니라 핵심 기술 연구, 투자 유치, 플랫폼 개발을 포함해 이더리움 생태계 전체 비전을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에서 그동안의 협력과는 깊이와 폭이 다르다고 양 사는 설명했다.

양사 협력에서 사업개발과 금융 부문은 아톰릭스컨설팅이, 핵심기술과 플랫폼 연구개발은 온더가 주도한다. 양사는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협력을 위해 상호간에 사외이사 혹은 감사를 파견하는 경영자원 교류도 진행하기로 했다.

정우현 아톰릭스컨설팅 대표는 "디앱  서비스 분야에서 한국이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표"라며 "지금은 두 회사가 협력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보다 폭넓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