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블록체인 활용한 ‘위치기반 AR 게임’ 특허 출원
IBM, 블록체인 활용한 ‘위치기반 AR 게임’ 특허 출원
  • 백정호 기자
  • 승인 2018.11.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특허 획득에 적극 나서고 있는 IBM이 이번에는 증강현실(AR)에 블록체인을 접목하는 기술로 특허를 신청했다. 

4일(현지시각) 코인텔레그래프ㆍCCN 등 외신에 따르면 IBM은 미국 특허청에 블록체인을 활용해 이용자의 실제 위치와 게임상 위치 사이에 안전한 간격을 유지하고 바람직하지 않은 장소로 가는 것을 막아주는 AR 게임 특허를 출원했다. 

‘위치기반 AR게임 컨트롤’이라는 제목의 이 특허는 AR 개체와 실제 물리적 위치 사이에 안전한 경계를 유지하기 위해 AR 실행 모바일 장치와 위치 데이터베이스 간의 상호 작용을 주로 다룬다. 또 분산 장부를 활용해 위치 데이터와 증강현실을 실행하는 모바일 장치에 대한 기록의 위변조를 막아준다. 

IBM 측은 “새로운 특허를 적용함으로써 위치 기반의 증강현실 게임과 실제 위치 사이의 신뢰를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BM은 앞서 8월에는 글로벌 해운 기업 머스크와 트레이드렌즈라는 물류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였고 지난 9월에는 드론의 보안에 도움을 주는 특허를 출원했다. 

중국 지적재산권 전문업체 아이피알데일리에 따르면 IBM은 8월 10일 기준 알리바바(90건)에 이어 89건으로 두 번째로 많은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정호 기자 frank45@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