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베잔트,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도 상장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베잔트,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도 상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0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베잔트 파운데이션(https://bezant.io, 대표 스티브 테이)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www.bithumb.com, 대표 허백영)에 자사 베잔트 토큰(약칭 BZNT)을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스티브 테이 베잔트 파운데이션 대표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실생활에서 블록체인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킬러 서비스를 만들어갈 디앱 파트너 유치에 속도를 더하고, 앞으로 보다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베잔트 토큰 이코노미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잔트는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aaS)를 기반으로 기축 통화인 베잔트 토큰(BZNT), 암호화폐 지갑(Crypto wallet) 등을 포괄하는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진행중이다.  이를 위해 디앱 파트너들과의 협력에도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베잔트는 지난 1일 해외송금 핀테크 스타트업 ‘모인’, 2일 게임현지화 전문 기업 ‘라티스글로벌’, 6일 소셜네트워크 게임 개발사 ‘뉴에프오’와 제휴를 맺었다. 베잔트 BaaS 기반 서비스 출시가 늘어남에 따라 베잔트 토큰(BZNT)의 실제 사용처 역시 늘어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베잔트 BaaS 플랫폼에 참여하는 디앱 프로젝트 팀은 별도 인프라를 구축 및 운영할 필요 없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웹 어드민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 기업들은 베잔트 플랫폼 위에서 자체 토큰 발행 역시 가능하다. 베잔트는 올해 4분기 내 테스트넷을 공개한다. 메인넷은 내년 1월오픈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