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씨게이트, HDD 진품 여부 확인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IBM-씨게이트, HDD 진품 여부 확인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과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업체인 씨게이트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위조 제품 확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IBM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서버에 탑재된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진품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협력의 골자다.

씨게이트는 그동안 IBM이 판매하는 서버용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공급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서버에 탑재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진품 여부를 추적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으로 협력을 확대했다.

진품 확인을 위해 씨게이트는 각각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생산될 때 물리적인 마크를 부착한다. 마크는 전자 키도 포함하며 IBM 블록체인 플랫폼상에 저장된다. 이를 통해 공급망을 거치는 제품이 씨게이트에서 생산한 드라이브가 맞는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IBM은 일반 고객들이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위조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방향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단기간에는 일반인용 기능은 구현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IBM은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넘어 블록체인은 공급망 과정 전체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블록체인을 통해 종이작업을 제거하거나 간소화할 수 있을 것이란게 IBM 설명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