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이도-AWS, 플러그앤플레이 기반 BaaS 플랫폼 띄운다
카레이도-AWS, 플러그앤플레이 기반 BaaS 플랫폼 띄운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lockchain software-as-a-service: BaaS) 카레이도(Kaleido)가 풀스택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표방하는 마켓플레이스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공개했다.

카레이도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비즈니스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툴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서비스는 버튼 한번으로 구현 가능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제공된다.

카레이도는 오라클, 월렛, ID 서비스, 서플라이체인툴, 법적인 계약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AWS와 통합돼 블록체인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통해 프라이버시용 HD월렛, ID 레지스트리 같은 유명 AWS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블록체인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체인링크 스마트 컨트랙트 오라클 솔루션, 바이언스 공급망 관리 솔루션, 실시간 법적 계약을 지원하는 클로즈닷아이오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카레이도는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컨센시스의 도움을 받아 2018년 5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카레이도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개발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 기업들이 이더리움 메인넷과 동기화되는 프라이빗 체인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RAFT, POA, IBFT와 같은 합의 알고리즘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이들중 선택해서 쓸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서비스가 공개된 이후 기업들은 1000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카레이도 블록체인 비즈니스 클라우드에서 구현했다. 카레이도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10% 정도만이 블록체인이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많은 다른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와 인프라 스트럭처 컴포넌트들이 들어간다"면서 "카레이도는 전체 블록체인 클라우드 기술이 사전이 통합된 원스톱 마켓플레이스"라고 설명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BaaS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