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컴스, 암호화폐 거래소 '퀀티' 오픈
에이프릴컴스, 암호화폐 거래소 '퀀티' 오픈
  • 박윤 기자
  • 승인 2018.11.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에이프릴컴스는 변동성완화장치(VI)를 도입한 신규 암호화폐 거래소 ‘퀀티(Quanty)’를 공식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퀀티는 고객 자산 보호 및 암호화폐 가격 급변에 대한 안정화 장치로 변동성완화장치(VI)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가격의 변동성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해당 암호화폐의 거래 체결을 2분간 유예한 후 단일가 매매를 실행한다. 전일 종가 대비 30% 이상이거나 직전 체결가 대비 6% 이상 차이 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또한 100% 콜드월렛 보관, 네트워크 망 분리 등을 도입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국제보안인증인 ISO27001을 획득했으며, 현재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ISMS)을 준비 중에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거래 활동 기반에 따른 보상 체계와 지정가, 시장가, 최우선, 최유리, 최우선유리 등 총 5개의 다양한 주문 유형도 도입했다. 지원하는 시장은 원화(KRW)마켓, 비트코인(BTC)마켓, 이더리움(ETH)마켓이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비롯한 약 13개의 코인을 거래할 수 있으며 자체 코인 발행은 계획에 없다.

퀀티 거래소 회원은 전월 거래 실적에 따라 이자율이 설정되고, 이자는 본인이 보유한 지갑 내 코인이나 토큰 잔고에 적용해 지급 받게 된다. 연 이율은 최소 연 0.2%에서 최대 연 3%로 시중 은행의 보통 예금 금리와 유사하거나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자는 일할 계산되어 익월 11일에 지급된다.

김성현 에이프릴컴스 대표는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 열기가 여전한 가운데 거래소 운영의 투명성 및 건전성 확보가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며 “퀀티가 고객에게 보다 건전하고 공정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거래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윤 기자 yoonst@thebchain.co.kr

Tag
#퀀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