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리플,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에 2500만달러 베팅
암호화폐 리플,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에 2500만달러 베팅
  • 강우진 기자
  • 승인 2018.04.1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업체인 리플이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2500만달러를 투입한다.
암호화폐 업체인 리플이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2500만달러를 투입한다.

금융에 초점을 맞춰진 블록체인과 암화화폐를 제공하는 리플이 스타트업 투자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차세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 판세를 짜는데 있어 목소리를 좀 더 내기 위한 행보다.

리플은 1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들 투자에 특화된 벤처투자회사인 블록체인캐피털에 25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리플은 블록체인캐피털이 조성하는 1억5000만달러 규모 펀드에 자사 암호화폐인 XRP를 2500만달러치 투자하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리플은 이번 투자가 XRP 저변 확대를 포함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야에서 다양한 기업들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리플은 올해들어 스타트업 투자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올초에는 미국 스토리지 스타트업 옴니(Omni)가 추진하는 2500만달러 규모의 투자에 참여했다.

2015년 설립된 옴니는 공간이 제한된 집과 같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올해부터 사용자들이 자사 스토리지에 저장된 콘텐츠를 다른 사람들에게 빌려줄 있게 하는 서비스도 시작했다.

옴니 투자의 경우 리플이 회사 자격으로 투자한 것은 아니다. 회사가 나서지 않고 스테판 토마스 CTO와 크리스 라센 회장 겸 공동 창업자가 하이랜드 캐피털 파트너스 등과 함께 참여했다. 

두 사람은 옴니 투자에서도 리플이 발행한 암호화폐인 XRP를 활용했다. 

리플은 블록체인캐피털에 자금을 지원한 것은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첫 단계며 앞으로도 이어질 것임을 예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