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 출시
MS,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 출시
  • 백정호 기자
  • 승인 2018.11.17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가 1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를 알리고 있다. [출처: MS 애저 공식홈페이지]
▲MS가 15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를 알리고 있다. [출처: MS 애저 공식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블록체인 개발을 지원하는 키트를 출시했다. 

MS는 15일(현지시각) 애저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 블록체인 워크벤치에 일부 기능을 추가한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고 애저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알렸다.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는 ▲인터페이스 연결 ▲데이터와 시스템의 통합 ▲스마트 계약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한 블록체인 기반 앱 개발 툴이다. 이 툴은 음성 인터페이스와 SMS, 모바일 클라이언트 관련 솔루션 및 오픈체인 ID 제공, 모니터링, 사물인터넷 장치 통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소식을 블로그에 게시한 마크 머큐리 MS 엔지니어는 “이번에 개발한 키트는 기존 애저 블록체인 워크벤치의 기능을 확장해 오프체인 데이터 및 ID 모니터링, 메시지 전송, 키 관리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S는 새로운 키트 출시 소식과 함께 ‘블록체인 스마트계약을 위한 데브옵스(DevOps for Blockchain Smart Contracts)'라는 백서도 출간했다. 이 백서는 특정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블록체인 개발 키트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백정호 기자 frank45@the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