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기반 게임 스타트업 미시컬게임스, 1600만달러 투자 유치
EOS 기반 게임 스타트업 미시컬게임스, 1600만달러 투자 유치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17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키티 게임 개발사로 알려진 댑퍼랩스가 최근 구글 벤터 투자 회사인 GV와 삼성 넥스트 등으로부터 1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이번에는 유명 게임 개발사 출신 전문가들로 이뤄진 미시컬케임스에 1600만달러 규모의 자금이 투입된다.

미시컬게임스는 크립토펀드인 갤럭시캐피털이 주도한 투자 라운드에서 1600만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미시컬게임스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와 플레이어, 콘텐츠 제작자, 브랜드 및 개발자 간의 친밀한 관계에 기반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시컬게임스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EOSIO 블록체인을 위한 콘솔게임, 모바일, PC게임 라인업을 개발하는데 투입한다. 이번 투자는 미시컬을 이끄는 핵심 멤버들의 경력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최고 경영자인 존 린덴은 액티비전의 스튜디오 총괄 출신으로 포켓몬고를 개발한 나이언틱이 인수한 세이스믹 게임스 사장도 거쳤다.

존 린덴  외에도 미시컬게임스에는 야후, 블리자드 출신 게임 전문가들이 합류했다. 액티비전 자회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게임을 개발한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갤럭시캐피털은 올초 3억2500만달러 규모의 EOS VC 펀드를 결성했다. EOS 블록체인 생태계 확산을 위해 EOSIO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개발하는 스타트업들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기 위해서였다. 이번 투자에는 자베린 벤처스 파트너스, 디버전스 디지털 커런시, 암호화폐거래소인 오케이코인, 등도 참여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