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파트너스, 몰타서 디지털 자산 관리 비즈니스 라이선스 획득
체인파트너스, 몰타서 디지털 자산 관리 비즈니스 라이선스 획득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인파트너스(http://chain.partners, 대표 표철민)는 23일 EU 회원국인 몰타(Malta) 정부로부터 가상금융자산(Virtual Financial Asset)을 합법적으로 취급할 수 있는 ‘클래스 4(Class 4)’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클래스4는 몰타 정부가 지난 7월 통과시키고 지난 2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가상금융자산법(Virtual Financial Asset Act)에서 규정한 최상위 라이선스로 체인파트너스 100% 자회사인 체인파트너스 몰타 법인은 앞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운영과 고객 자산의 합법적 수신 및 운용이 가능해진다.

회사측은 "특히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디지털 자산은 물론 법정화폐인 유로화(EUR)를 합법적으로 수신할 수 있고,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자산 수탁(Custody) 서비스도 합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체인파트너스는 취득한 라이선스를 지난달 오픈한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http://daybit.com)’의 서비스 확장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는 “법안 통과로 디지털 자산 거래 세계 1위가 된 몰타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체인파트너스와 데이빗 거래소는 천천히 가더라도 여러 국가에서 합법적 지위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언젠가 반드시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체인파트너스는 이번 라이선스 취득이 지난 여름 신설한 체인파트너스 세계경영팀이 거둔 첫 성과라는 점에서도 의미를 부여했다. 세계경영팀은 영국 변호사인 이우주 부사장이 이끌고 카카오뱅크 출신 유다미 변호사, 삼성물산 상사부문, IBM 등 출신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