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K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강점 결합하겠다"
RSK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강점 결합하겠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1.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디바르 CEO, 비트코인 '유동성+이더리움 개발자 파워' 강조
잘디바르 RSK CEO가 비들서울2018서 비트코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의 비전을 공유했다.
잘디바르 RSK CEO가 비들서울2018서 비트코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의 비전을 공유했다.

비트코인 기반 사이드체인 프로젝트로 관심을 끌고 있는 RSK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결합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개발자 생태계를 구현하겠다는 청사진을 국내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했다.

크립토서울이 개최한 개발자 중심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비들서울2018에 참석한 디에고 구티에레즈 잘디바르 RSK CEO는 비트코인을 기반으로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더리움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솔리디티'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으로 제공해 중개자 없이 가치를 주고받을 수 있는 생태계 구축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RSK는 비트코인을 지원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하고 비트코인 기반 토큰도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드체인 프로젝트로 올해 안에 최종 플랫폼이 공개될 예정이다. RSK 사이드체인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는 이더리움처럼 솔리디티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개발된다. RSK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에 고정된 암호화폐인 스마트 비트코인(SBTC)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RSK는 자사의 비전에 대해 가치의 인터넷 플랫폼으로 가장 적합한 비트코인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는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비트코인의 한계를 보완해 대중성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비트코인은 가장 많이 사람들에게 수용된 암호화폐다. 이같은 규모로 대중이 채택하는 것은 쉽지 않다"면서 확장성 등 비트코인이 가진 단점을 보완해 개발자 커뮤니티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RSK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은 거래 속도가 빠른데다 이더리움 솔리디티와도 호환된다"면서 "이를 통해 강력한 이더리움 개발자 커뮤니티의 힘을 비트코인의 유동성에 결합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RSK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들.
RSK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들.

RSK는 2020년까지 10억명에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네이밍 서비스, 데이터 스토리지, 결제, 데이터 피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잘디바르 CEO는 "사용자들에게는 낮은 수수료로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개발자들은 풍부한 API와 라이브러리를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양한 암호화폐와 호환성을 제공하는데도 무게를 두겠다고 덧붙였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RSK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