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인사이트-인도 뉴클리어스비전, 쇼핑 최적화에 블록체인 결합
워크인사이트-인도 뉴클리어스비전, 쇼핑 최적화에 블록체인 결합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0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분석 서비스 워크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인도 블록체인 기술 기업 뉴클리어스 비전(Nucleus Vision, 대표 Abhishek Pitti)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워크인사이트와 뉴클리어스비전은 앞으로 오프라인 쇼핑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오프라인 쇼핑 경험 최적화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 및 인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워크인사이트는 휴대전화에서 발생하는 무선신호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남아시아, 유럽 등 현재 20개국 2,500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국내외 대형 리테일 브랜드, 대형 유통사, 프랜차이즈, 정부 기관들이 워크인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고 조이코퍼레이션은 전했다.

뉴클리어스 비전은 소비자 데이터를 블록체인화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물인터넷 기술에 블록체인을 결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의 간극을 줄이는 것이 목표다.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서로 다른 기술을 지닌 양사간 시너지를 내는 한편, 인도 시장이라는 거대한 기회를 잡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뉴클리어스비전 압히식 피티 대표는 “급속히 변화하는 리테일 시장에서 이번 협약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다. 우리 기업은 조이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의 도전에 더욱 힘을 싣게 되었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