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암호화폐로만 살수 있는 쇼핑몰 '큐브' 홍콩에 오픈
큐텐, 암호화폐로만 살수 있는 쇼핑몰 '큐브' 홍콩에 오픈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0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마켓 창업자인 구영배 대표가 설립한 싱가포르 쇼핑 플랫폼 큐텐(Qoo10)이 암호화폐 토큰만으로 결제 및 정산이 이뤄지는 쇼핑 플랫폼 큐브(QuuBe)를 홍콩에 오픈하고 이를 지원하는 토큰인 큐코인(QCoin)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큐텐에 따르면 큐브에서는 모든 거래 내역이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돼  에스크로를 보장하며, 거래 수수료도 없다.

CBT(Cross Board Trade) 최저가 해외배송에 초점을 맞춘 싱가포르 물류회사 큐익스프레스(QX)와 글로벌 배송 서비스를 연계해 국제 배송도 국내 서비스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격경쟁력 확보가 관건인 글로벌 셀러들의 신규 진입과 상호 거래가 활발해질 것으로 큐텐은 기대했다.

‘큐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폐로 큐브에서 이뤄지는 모든 결제 및 정산의 유일한 결제수단으로 활용된다. 큐텐 광고아이템 구매 등의 마케팅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큐텐측은 "큐코인은 달러화와 일정 비율로 연동돼 운영돼 15만명 이상의 셀러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면서 "12월 말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0%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큐텐은 큐브 플랫폼에서는 상품 판매 시 거래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만큼 아시아 전역에서 판매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 상품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들과 연계한 새로운 전자상거래 패러다임으로 아마존과 알리바바에 도전하겠다는 전략이다. 큐텐은 이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제휴를 맺고 싱가포르에서 암호화폐인 빗썸캐시 결제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큐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