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카, 동남아 진출 박차...10일 싱가포르 ABCC 상장
링카, 동남아 진출 박차...10일 싱가포르 ABCC 상장
  • 한민옥 기자
  • 승인 2018.12.0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포용금융업체 링카가 거래소 ABCC에 상장했다
블록체인 기반 포용금융업체 링카가 거래소 ABCC에 상장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기반 포용금융 서비스 링카(LINKA, 공동대표 이정욱ㆍ김정혁)가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인 ABCC에 10일 직상장한다.

 

링카는 핀테크와 블록체인이 결합된 결제, 신용대출, P2P 송금 등 금융플랫폼으로서 한국을 비롯해 내년 1월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 베트남에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해외 상장은 주요 타겟 시장인 동남아시아 진출을 앞두고 해당 지역에서도 토큰 리워드와 코인 거래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정욱 대표는 "동남아시아 인구 중 약 70% 이상이 금융 소외 계층으로 이들을 위한 결제, 신용, 송금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정혁 대표는 “최근 기축 암호화폐의 가격 하락세에도 링카 토큰의 가격은 상승 중"이라며 "이번 해외 상장 이후 국내외 메이저 거래소에 추가 상장 검토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링카는 이번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싱가포르 본사 및 동남아 현지에서 고객과 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BCC(Alphabit Corporation)는 IT 및 미디어 부문의 대표주자이자 싱가포르 국회의원 출신인 캘빈 쳉(Calvin Cheng)이 설립하고 몰타 의회 의장이자 외무부 장관인 마이클 프렌도(Michael Frendo)와 금융 및 IT 업계 출신들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세계 120여개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링카는 1차로 제로페이, 페이백, 원타임 QR, 역방향 결제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조만간 코인간 교환이 가능한 링카 월렛, 자체 개발한 신용스코어링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ABCC 상장에 맞춰 에어드롭과 할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한다. 

 

한민옥 기자 mohan@theb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