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뜰 메인넷, DApp은 무엇?
2019년 뜰 메인넷, DApp은 무엇?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12.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비체인 2019년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망 설문조사

2019년에 가장 기대되는 메인넷 프로젝트는 무엇일까? 또 내년에 한국 정부가 가장 초점을 맞춰야 할 블록체인 정책은 암호화폐공개(ICO) 제도화일까? 아니면 크립토밸리 특구 지정일까?

더비체인은 내년도 블록체인기술과 암호화폐 시장을 전망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업계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12월 14일까지 '2019년 블록체인 전망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2019년 가장 기대되는 메인넷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또 가장 기대되는 디앱(DApp) 프로젝트가 어떤 것인지 의견을 받는다.

또 블록체인 생태계와 규제 문제 등 내년을 뜨겁게 달굴 이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내년에 한국 정부가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를 바라는 블록체인 정책도 조사한다. 내년에 정부가 추진해야할 정책 후보로는 암호화폐 거래소 제도화, 암호화폐공개(ICO) 가이드라인 마련, 블록체인 규제 샌드박스 도입, 크립토밸리 특구 지정, 정부 주도 대규모 사업 추진, 표준화와 연구개발 추진 등이 거론되고 있다.

또 해외 블록체인 이슈와 블록체인 기술 분야 전망에 대한 의견도 받는다. 이밖에도 내년에 가장 성장성이 클 것으로 보이는 블록체인 세부 분야가 무엇인지 그리고 업계에서 생각하는 시장 트렌드는 무엇인지 알아볼 예정이다.

더비체인 설문조사 참여

더비체인은 설문 응답자 중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진규 기자  vip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