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기반 인증 인프라 고도화 착수
코인플러그, KB국민카드 블록체인 기반 인증 인프라 고도화 착수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KB국민카드 기존 인증 관련 블록체인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2015년에 자체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인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1.0(FidoLedger)을 개발해 현대카드, 신한카드 등에 제공해왔다.

회사측에 따르면 KB국민카드 앱에도 코인플러그 고유 코어 기술 기반 개인 인증 시스템이 구축됐다. 액티브(Active) 인증 발급 건수는 2016년 개시 시점 대비 증가해 현재 앱 사용자 수는 수백만 명에 달한다.

이번 사업은 코인플러그 산하 조직으로 기업 단위에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하는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가 주도한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자기주권 신원(self-sovereign identity) 철학에 입각해 이를 기술적으로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멈추고 있지 않다”며 “두 사업 영역도 다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지만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를 각 개인에게 돌려주려는 비전을 실현하려는 점에서 결을 같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반 해외 인증 시장 진출도 추진중이다. 해외 유명 금융그룹과 함께 새로운 사업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일본 및 동남아시아로의 진출도 앞두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