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블록체인융합학과 신설...27일까지 신입생 모집
한양대, 블록체인융합학과 신설...27일까지 신입생 모집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12.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가 블록체인 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원에 블록체인융합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한양대학교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내년 3월 새롭게 시작하는 블록체인융합학과 석사학위과정 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록체인융합학과는 한양블록체인연구원과 연계해 운영된다. 이에 따라 교수진이 공과대학, 경영대학 뿐만 아니라 자연과학대학, 의과대학, 법학전문대학원 등 다양한 전공분야 전임교수로 구성된다. 학부 전공과 상관없이 학위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설계돼 있다. 적성과 진로에 따라 기술 트랙과 비즈니스 트랙 중 선택 가능하다.

한양대는 한양블록체인연구원과 블록체인융합학과 연계를 위해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과 사례연구, 암호화폐 투자론, 블록체인 창업 등 비즈니스 과정과 분산 컴퓨팅과 합의 알고리즘, 스마트계약과 탈중앙 앱 등 기술 과정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기업체 재직자를 고려해 21학점 이상의 교과목을 야간, 주말에 편성하고 국내외 블록체인 관련기업으로의 현장실습 및 캡스톤 프로젝트 수행 등 실전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유민수 한양블록체인연구원 원장은 “블록체인융합학과는 블록체인연구원과 연계해 학생들이 업무 현장에서도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본 교육 과정을 제대로 이수할 경우 현재 블록체인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최고 수준의 개발자 및 크립토 이코노미 전문가로서 활약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록체인융합학과 신입생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취득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한양대 대학원 웹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강진규 기자  vip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