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코인 브릴라이트, 한빛소프트 오디션에 적용된다
게임코인 브릴라이트, 한빛소프트 오디션에 적용된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 홍콩 자회사로 게임코인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브릴라이트(대표 김유라)가 한빛소프트 게임인 오디션 글로벌 버전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동하는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오디션을 서비스 중인 해외 파트너사와 협업해 게임 내 브릴라이트가 발행한 BRC 토큰을 생성하는 것 등을 검증하고 있으며 조만간 블록체인 테스트넷과 연동할 계획이다. 오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7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브릴라이트에 따르면 앞으로 오디션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암호화폐인 브릴라이트코인(BRC)을 획득한다. 스테이지 진행 중 BRC 획득 상황을 곧바로 알 수 있으며, 결과 화면에서도 획득한 BRC 수량과 현재 보유 중인 BRC 잔량을 알 수 있다 유저(캐릭터) 정보 화면에도 보유 중인 BRC 현황이 표시된다.

유저들은 채팅창에서 친구의 아이디를 입력해 BRC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현재 게임상에서 게임머니를 전달할 때 우편이나 거래창 기능을 이용해 전달 가능한데, BRC 역시 게임 머니처럼 친구에게 이체할 수 있다.

'오디션' 게임 내 아이템 샵에는 BRC로만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 의상 등 전용 상품이 마련된다. 여타 게임에서 일정액 이상 현금 결제한 유저들에게 보상으로 주어지던 '마일리지' 전용 상품의 개념을 넘어 게임 플레이 시간에 대한 적립 보상으로 BRC가 주어지는 셈이라고 브릴라이트는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메인넷이 가동되면 유저들은 오디션뿐만 아니라 브릴라이트 생태계 내 모든 게임에서 BRC를 활용할 수 있다. 브릴라이트 관계자는 "유저들은 게임을 하면서 '재미'와 함께 'BRC;를 추가 보상으로 얻게 된다"며 "브릴라이트 플랫폼이 성장해 나갈수록 전 세계의 수 많은 게이머들을 지속적으로 BRC의 실사용자로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