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 '넥소', 스테이블코인 트루USD 지원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 '넥소', 스테이블코인 트루USD 지원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러스트토큰이 즉석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인 넥소(Nexo)에 자사 스테이블코인 트루USD를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트루USD 사용자들은 트루USD 토큰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넥소에 예치하는 것만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된다. 트루USD는 넥소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존에 2~3%에 그치는 은행보다 높은 이율을 적용하고 95%의 높은 담보대출비율을 제공한다. 

트러스트토큰은 "트루USD를 예치하는 것만으로 연 6.5%에 해당하는 이율을 올릴 수 있다"면서 "현재 유동성 공급자에 한해 약 1억 원의 최소 한도가 적용되고 있으나 더 많은 사용자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한도를 낮추기 위한 추가 개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대니 안 트러스트토큰 대표는 “트루USD의 미션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금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트레이더가 글로벌 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넥소는 암호화폐 즉각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제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 곳이다. 넥소와 협력하여 트루USD의 실질적인 유스 케이스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넥소는 2007년 설립된 유럽 핀테크 그룹 크레디시모(Credissimo)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으로서, 지난 10년 동안 유럽 전역에 걸쳐 즉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각국 중앙 은행에서 라이선스 받고 운영중이다. 

트루USD는 이번 넥소와 협력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의 필수 요건인 신뢰, 투명성, 보안 등을 강화하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 상용화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