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DAG 기반 테스트넷 오픈...내년초 팬텀페이 출시
팬텀, DAG 기반 테스트넷 오픈...내년초 팬텀페이 출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팬텀(FANTOM)은 개발자 커뮤니티 깃헙(Github)을 통해 테스트넷을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팬텀은  DAG(Directed Acyclic Graph)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라케시스(Lachesis)’ 합의 알고리즘을 구축해 일상 생활에서 쓰일 수 있는 빠른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팬텀은 지난 6월, 하이퍼체인, 시그넘캐피털 등으로부터 4,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팬텀 측은 "펜텀은 DAG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기존 블록체인에 비해 수학적으로 우수한 합의 알고리즘을 개발했고 하반기에 이미 두 건의 논문으로 발표했다"며 "이번에 공개한 테스트넷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는 개발 능력까지 증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팬텀 플랫폼은 내년 초에 공개될 ‘팬텀 페이’를 통해 푸드테크 거래에 팬텀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것으로 시작으로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할 예정이다. 

팬텀 측은 "팬텀페이를 통해 파트너사인 식신과 포스뱅크(POSBANK) 가맹점에서 팬텀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며 "국내에서는 실제 사용자들이 쓰는 첫번째 블록체인 응용 서비스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팬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