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간편결제 쏟아진다...TTC-하이콘-팬텀 등 대거 참여
암호화폐 간편결제 쏟아진다...TTC-하이콘-팬텀 등 대거 참여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를 실제 생활에서 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결제 부문이 격전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하이콘과 팬텀 프로젝트가 자사 플랫폼에서 발행된 암호화폐 기반의 결제 서비스 공략에 나섰고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을 표방하는 TTC 프로토콜도 레이스에 뛰어들었다.

TTC 프토콜은 자체 개발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TTC페이(Pay)’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TTC페이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로, 모바일 SDK 결제와 오프라인 QR결제 기능을 지원한다.
 
TTC 프로토콜에 따르면 TTC페이를 통해 이미 TTC 프로토콜에 참여하는 서비스 뿐 아니라 쇼핑몰, 극장, 게임 등 기존 결제 기능을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라면 TTC 모바일 SDK를 설치하는 것만으로 웹과 모바일 어디서든 TTC 결제 기능을 장착할 수 있다.

TTC페이 적용 사례들
다양한 TTC페이 적용 사례들

TTC 프로토콜은 "이번에 선보인 결제 SDK는 기술적 안정성과 보안성을 모두 고려해 기존 결제 서비스와 사용자들이 기술 장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까운 시일내에 사용자들은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 결제 방법 선택 단계에서 TTC 페이 결제 옵션을 찾아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TC 프로토콜은 자체 모바일 지갑인 ‘TTC 커넥트’를 사용해 QR코드 인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QR결제’도 선보였다.

판매자는 TTC 월렛을 개설해 등록하면 TTC로 결제 가능한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고, 소비자는 결제 단계에서 TTC 커넥트로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TTC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TTC 프로토콜은 사용자들이 실제 쇼핑 과정에서 QR결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시범 서비스인 데모 쇼핑몰 웹사이트를 함께 공개했다. 사용자들은 TTC 커넥트를 다운받아 데모 쇼핑몰에서 상품 선택부터 결제 방법 선택, 실제 결제까지 TTC페이의 전체 결제 프로세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TTC 프로토콜은사용자들이 실제로 TTC페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TTC페이 결제 기능과 스마트 컨트랙트가 적용된 인터랙티브 미니 게임 ‘샤이닝 런(Shining Run)’도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획득한 스코어만큼 즉시 TTC로 보상 받는다. 개발자들은 디앱(DApp) 서비스에 TTC페이를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기술적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TTC 프로토콜 정현우 대표는 “판매자, 구매자 모두 기존의 결제 방식을 바꿀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결제 방법을 고민한 결과 ‘TTC페이’를 개발, 론칭했다"며, “거래소 API, 다른 결제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더 많은 곳에서 간편하게 TTC로 거래할 수 있도록 결제 부문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