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리플과도 협력하는 국가간 결제 업체 어스포트 인수
비자, 리플과도 협력하는 국가간 결제 업체 어스포트 인수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12.29 17: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신용카드 네트워크 업체 비자가 해외 거래 결제 네트워크인 어스포트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수 규모는 2억5100만달러 규모로 전해졌다.

1997년 설립된 어스포트는 국가간 결제 서비스를 은행과 금융기관들에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가간 송금 및 결제를 주특기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리플과도 협력하고 있다.

리플과의 협력은 리플 프로토콜을 어스포트가 운영하는 기존 결제 네트워크에 통합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2016년 어스포트는 은행들이 해외 결제를 처리할 때 리플의 분산 원장 프로토콜을 연결할 수 있는 단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선보였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10월 비자가 국가간 결제를 겨냥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 시스템인 비자 B2B 커넥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ㅂ2019년 1분기 선보일 예정인 비자 B2B 커넥트는 계좌 번호 등 민감한 은행 비즈니스 데이터를 토큰화할 것으로 전해졌다. 토큰화된 데이터는 비자 B2B 커넥트 플랫폼에서 거래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고유한 암호 식별자로 인정된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ky1420 2018-12-29 22:21:39
OpenLedger는 개인 및 기업 프로젝트를 위한 블록 체인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penLedger는 헬스 케어, 사회복지 사업, 금융, 공급망 분야에서 블록 체인 사용 사례에 대한 비디오를 게시했습니다.
궁금하시면 이 비디오를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gioe5bEb4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