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시스-AMD, 블록체인용 클라우드 인프라 개발 나선다
컨센시스-AMD, 블록체인용 클라우드 인프라 개발 나선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1.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기술 업체 컨센시스가 CPU 개발 업체 AMD와 블록체인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개발인 골자인 W3B클라우드(W3BCLOUD) 프로젝트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협력에는 아부다비에서 활동하는 투자 관리 회사인 할로 홀딩스도 참여한다.

컨센시스는 4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협력과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컨센시스 발표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블록체인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AMD 하드웨어 데이터센터 제품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컨센시스는 블록체인와 관련한 컴퓨팅, 보안 이슈, 활용 사례와 관련한 전문성을 제공하고 AMD는 탈중앙화된 네트워크와 서비스가 확장성을 강화할 수 있는 고성능 하드웨어 기술을 담당한다.

컨센시스와 AMD는 W3B클라우드는 프라이빗과 퍼블릭 블록체인 영역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초의 독립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AMD에서 제품 관리 및 블록체인 기술 담당하는 조에르그 로스코웨츠 이사는 "W3B클라우드는 스마트 인증,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ID 추적, 라이선싱 및 공급망 관리에 이르는 도전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컨센시스는 국내 주요 IT서비스 회사 중 하나인 SK(주) C&C와도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는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을 위해 제휴를 맺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