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코-육그램, 블록체인 기반 축산물 유통 관리 플랫폼 구축 협력
템코-육그램, 블록체인 기반 축산물 유통 관리 플랫폼 구축 협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1.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기반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TEMCO, 대표 윤재섭)와 축산 스타트업인 육그램이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트 기술을 접목한 블록체인 기반 축산물 유통관리 플랫폼을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고 9일 밝혔다.

템코는 서플라이체인 블록체인 기술을 육그램에 제공하고 축산농가와 계약부터 가공, 포장, 배송까지 등 전체 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공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육그램은 템코의 기술을 통해  소비자나 식당 업주들이 축산물 정보를 투명하게 알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구축한다.

템코의 공동창업자인 윤재섭 CEO는 “템코 비트코인 기반 서플라이체인 블록체인 기술이 이번 협약을 통해 육류 배송 및 유통 분야에서 실시간으로 위치와 온도를 추적하는 것 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육그램의 이종근 대표는 “최소 단위, 당일 배송으로 신선한 육류를 제공하는데 있어, 육류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은 당연히 필요하다”고 이번 협력의 의미를 설명했다.

육그램은 2017년 12월 시작한 축산 스타트업으로 고기 관련 온라인 편집숍을 표방하고 있다. 퀵서비스(라스트 마일리지 딜리버리) 기반 당일 배송 '미트퀵',  정육 직구(직접구매) 서비스 '마장동소도둑단'을 선보였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템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