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 픽션, 새 엔젤 투자자 리스트 공개
콘텐츠 플랫폼 픽션, 새 엔젤 투자자 리스트 공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1.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션 프로젝트가 배영진, 김낙형, 남송현 씨를 포함해 새로운 엔젤투자자 리스트를 공개했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프로젝트인 픽션이 두 번째 엔젤투자자 리스트를 16일 공개했다.

픽션 측은 이중 라인게임즈 배영진 최고전략책임자(CSO),  김낙형 슈퍼블록 총괄PD,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재무 총괄 이사의 참여를 강조했다.


픽션에 따르면 배영진 CSO는 넥슨 투자실에서 다양한 투자를 이끈 바 있으며, 이후 게임 개발사 모빌팩토리를 창업한 뒤 넥스트플로어와 합병하여 CFO를 역임했다. 현재 라인게임즈의 투자와 전략을 총괄하고 있다.

김낙형 슈퍼블록 총괄PD는 ‘배틀그라운드’와 ‘테라‘ 개발사로 유명한 블루홀(현 크래프톤) 출신의 개발자로, 제로투원게임즈 CEO를 역임한 바 있다. 현재 슈퍼블록에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을 총괄하고 있으며 최고전략책임자(CSO)도 맡고 있다.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재무 총괄이사는 씨티그룹, 한국투자공사 등 금융권에서 경력을 쌓은 후 지인 추천 채용 플랫폼 스타트업 ‘원티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원티드랩에서 사업을 이끌고 있다.

픽션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웹툰, 웹소설 등의 창작자와 이용자를 직접 연결하는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표방하는 프로젝트로 카카오가 개발 중인 클레이튼에도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최근 블록워터캐피털로부터 투자도 유치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픽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