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핀테크연합회, 30일 국회서 컨퍼런스 개최
이상민 의원-핀테크연합회, 30일 국회서 컨퍼런스 개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1.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과 한국핀테크연합회 주최로 '초연결 사회, 블록체인 기반 혁신의 안전망 정책 진흥 법률안'을 주제로 한 2019 블록체인 대전망 컨퍼런스가 열린다.

이상민 의원실과 연한국핀테크연합회는 블록체인의 잠재력이 큼에도 불구하고 육성 정책 및 관련 입법이 없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홍준영 한국핀테크연합회 의장은 블록체인 유니콘 집단 산업 육성을 위한 대전망을, 한호현 경희대학교 교수는 블록체인 연구개발 특구 조성을 위한 정부 마중물 정책 및 입법 대전망을, 로스토리의 홍정민 변호사는 블록체인 기본 3법안 구성 개요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행사에선 한동수 카이스트 교수의 사회로 한호현 교수, 최용관 커먼즈재단 이사장, 서울시 금융산업팀 구자영 팀장, 홍준영 의장, 홍정민 변호사, 공경식 나무플래닛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하는 패널 토의 시간도 마련됐다.

패널 토의에선 블록체인 핵심 기술, 인프라 투자, 생태계 난립 등 원인 진단 및 대안 제시, 블록체인 3법 구성안과 민간 STO 토큰 공개 합리적 제도권 도입 제도 정책이 주제로 대뤄진다.

이번 컨퍼런스는 행사 웹사이트(https://www.onoffmix.com/event/164208) 에서 사전 등록하면 참석할 수 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