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스탬프, 스위스은행과 손잡고 BTC 펀드 출시
비트스탬프, 스위스은행과 손잡고 BTC 펀드 출시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1.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가 스위스은행과 손잡고 비트코인을 예치할 수 있는 미 달러 표시 펀드 예금 상품을 출시한다. 

이 펀드에 가입한 후 비트코인을 예치하면 은행은 달러화로 환전하여 잔고로 기록하고, 인출 요구시 다시 암호화폐로 환전하여 고객들의 암호 지갑으로 송금할 수 있다.  

비트스탬프는 1월 25일 스위스의 대형 온라인 은행들 중 하나인 두카스코피(Dukascopy)은행과 협력관계를 맺고 은행 플랫폼에 연동된 암호화폐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 관계로 두카스코피은행 고객들은 자신들의 은행 계정에 암호화폐를 입금하여 달러화 잔고로 예치하고 이 자금을 이용하여 스위스 증권시장인 스위스 FX에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 또한 이들 고객들은 이 펀드 자금을 암호화폐 형태로 인출하여 자신들의 비트코인 표시 암호 지갑에 다시 예치할 수 있다.

스위스 제네바의 두카스코피은행은 외환 및 귀금속 거래 전문은행으로 소매 및 기관 투자가들이 주 고객이다. 암호화폐 예치 펀드 상품은 현재 비트코인만 지원하고 있다.

비트스탬프는 스위스은행과 손잡고 비트코인으로 가입할 수 있는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

은행은 펀드에 예치된 암호화폐를 달러 자산으로 환전하여 보관하는 업무를 맡게 되며 비트스탬프는 이 펀드를 다시 BTC로 교환하는 책임을 맡는다.

두카스코피은행은 “비트코인은 달러로 환전되어 고객의 은행 펀드 계정에 예치된다. 인출 요구시 은행은 달러 표시 예치금을 당일 달러 대비 가격에 비트코인으로 환전하여 펀드 계정과 연동된 고객의 암호화폐 지갑으로 송금한다”고 펀드 상품의 성격을 설명했다. 

비트스탬프는 보도자료에서 “이번 협력관계는 암호화폐와 전통적인 금융 상품 사이의 간극을 줄이려는 우리의 목적에 한 걸음 다가가기 위한 조처로 규제와 법규 준수를 위한 우리의 노력이 시장 성숙기에 좋은 결과를 창출할 하 것이라는 믿음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이번 협력관계의 의미를 찾았다.

두카스코비 은행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미 여러 상품을 거래하고 있다. 다섯 가지 암호화폐 상품에 대한 암호화폐 가격 동향, 파생상품, 또는 가치평가와 연동된 차액거래(CFD: contract for difference) 상품을 이미 시장에 출시했다. 현재는 33% 마진 충족과 1:3 레버지리 룰로 BTC와 ETH에 대한 CFD 상품만 취급하고 있다.

차액거래란 가격변동을 이용해 차익을 얻는 투자로 실제로 투자상품을 보유하지 않고 매매하여 그 차익을 정산하는 거래를 뜻한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