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KRWb 등장...4억원 규모로 스타트
원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KRWb 등장...4억원 규모로 스타트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1.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인 비엑스비 주식회사(BxB Inc.)가 원화(KRW)와 일대일로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 KRWb을 발행했다고 31일 발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KRWb(Korean Won on the BlockChain)는 법정통화인 원화 증거금 기반으로 블록체인 상에 발행된 스테이블코인으로 비엑스비가 원화 4억원의 초기 원화증거금을 기반으로 동일한량의  KRWb토큰량을 발행했다.

회사측은 원화(KRW)로 환산 가능한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  한국과 해외서 암호 자산 거래에 대한 접근성, 세계 시장 대비 한국 내 암호 화폐 가격의 변동성 감소 등을 KRWb의 장점으로 꼽았다. 또 "사고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소규모로 시작하는 것이며, 꾸준한 시장 검증을 통해 점차 유동성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비엑스비의 김환 대표 파트너는 "세계 최초로 원화 증거금 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발표했다"면서 "단순한 암호화폐의 수준을 넘어 한국과 해외 시장에서 비즈니스 방식을 개선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엑스비는 최근 QCP 캐피탈(QCP Capital)을 첫 '공급 파트너'로 선정하여 KRWb 토큰 시장 유동성 공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추가적인 공급 파트너들도 곧 발표할 예정이다.

비엑스비는 국내 거래소인 코블릭(Coblic) 및 영국계 거래소인 비퀘인트(BEQUANT)에 KRWb 상장을 진행했고, 이외 여러 한국 및 국제 거래소와 상장을 논의 중에 있다. 2019년 1분기 중으로 추가 거래소 상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