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CEO 잭 도시,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실험 참여
트위터 CEO 잭 도시,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실험 참여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2.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새로운 확장 프로토콜인 라이트닝 네트워크(LN) 기능을 실험하는 단체인 LN트러스트체인(LN Trust Chain) 트위터 창업자이자 CEO인 잭 도시(Jack Dorsey)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유명한 도시는 5일 LN트러스트체인 가입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신뢰 증명 인보이스를 트위터에 게재했다.  이 단체의 가입은 기존 가입자가 신뢰하는 사람에게 신뢰 증명 인보이스를 전달하여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겸 CEO

 

도시는 유명한 비트코인 해설가 매트 오델( Matt Odell) 보낸 신뢰증명 인보이스를 트위터에 올려 자신의 단체 가입 사실을 공표했다

도시는 비트코인이 인터넷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통용되는 표준화폐가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유명인사들 명이다.

LN트러스트네트워크는 지난달 19일부터 유포되기 시작한 비트코인 LN 확장 프로토콜을 실험하는 모임이다.

올림픽 성화봉송을 본뜬 '라이트닝 성화(Lightning Torch)'는 LN 네트워크 사용자들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로 참가자들은 트위터에서 LNTrustchain이라는 해시 태그로 서로 대화를 나눈다.

각각의 사용자들은 거래 요청을 받은 미화 34센트 상당의 1만 사토시(satoshi) 더해서 신뢰하는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커뮤니티 가입을 권유한다. 이를 통해 현재 300 사토시(미화 98.65 달러) 적립된 것으로 알려졌다.

1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비트코인 메인넷에 등장한 이후 개발자들은 미래 사용자들의 증가에 대비하기 위한 기술적 역량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을 진행해 왔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