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아브라, 비트코인으로 바로 주식 투자 가능
암호화폐 지갑 아브라, 비트코인으로 바로 주식 투자 가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2.0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암호화폐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브라에 비트코인을 활용, 상장지수펀드(ETF)나 주식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이 장착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브라월렛 서비스가 제공되는 155개국 사용자들은 비트코인 또는 법정 화폐를 사용해 애플이나 아마존 같은 전통적인 회사의 주식은 물론 ETF, GLD(SPDR 골드 트러스트)와 같은 상품에도 바로 투자할 수 있게 됐다.

비트코인으로 투자하면 올해 말까지 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지갑 앱인 아브라월렛에 비트코인으로 주식이나 ETF 상품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모바일지갑 앱인 아브라월렛에 비트코인으로 주식이나 ETF 상품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브라월렛 앱에서 ETF 및 주식 투자 옵션을 지원하기 위해 C3s(Crypto Collateralized Contracts)라는 방식이 적용됐다. C3s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P2SH 스크립트 기반 멀티시그 스마트 컨트랙트에 기반하며 투자자들이 자금을 한 지갑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지 않고도 자신들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다양한 투자 옵션으로 전환하는 것을 가능케 한다. 

비트코인 가격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과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200달러 가치의 아마존 주식을 사고 싶은 투자자의 경우 200달러 가치의 비트코인을 컨트랙트에 올리면 주식 가격 움직임이 계약에서 비트코인을 더할지 뺄지 결정하게 된다.

아브라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글로벌 규모의 주식 투자 기회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비트코인 기반 투자 상품을 만들고 있다"면서 "자본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투자자가 어디에 사는지, 얼마를 버는 지는 중요하지 않다. 누구에게나 글로벌 주식 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또 "아브라에 추가된 기능은 토큰화된 증권이 아니다 우리는 ERC20 체인을 만들지 않는다. 주식, ETF, 지수 투자는 모두 비트코인에 의해 담보화 된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최근 들어 암호화폐거래소들은 사용자들에게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것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인 이토로도 최근 투자자들에게 법정 화폐, 주식,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