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트랜스퍼, 아시아 송금 지원 국가 확대
코인원트랜스퍼, 아시아 송금 지원 국가 확대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2.1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인 크로스(Cross)가 아시아 송금 국가를 확장한다.

새롭게 추가된 송금 국가는 인도와 말레이시아다. 코인원트랜스퍼는 앞으로 중국, 네팔,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동남아 지역으로 송금 국가를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크로스는 그동안 태국과 필리핀, 베트남 3개국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송금 국가 확장으로 해외송금 크로스는 총 5개국에 대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회사측에 따르면 인도의 경우 송금 완료까지 최소 5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말레이시아는 현지 은행 사정에 따라 송금 완료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된다. 해외송금 크로스의 송금 수수료는 모두 1% 수준이다.

크로스는 송금 국가 확장과 함께 기존 서비스 국가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개편했다. 필리핀은 송금 완료까지 최대 24시간 이내에서 5분 이내로 단축했으며, 태국 또한 5분 이내로 송금이 가능하다.

코인원트랜스퍼는 “2018년 기준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의 86%가 아시아 국적으로, 이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국가를 늘려나가는 방안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송금 국가 확대는 물론, 각 국가의 로컬매니저 고용 등을 통해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고객들의 송금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크로스는 리플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활용해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