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 사토시페이와 제휴...디앱서 신용카드 결제 지원
아르고, 사토시페이와 제휴...디앱서 신용카드 결제 지원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2.1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코 주도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아르고(AERGO)가 블록체인 기반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 서비스 기업인 사토시페이(SatoshiPay)와 제휴를 맺었다고 18일 발표했다.

양사는 사토시페이 기존 결제 시스템에 아르고를 결합해 소액 결제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

양사 이번 협력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와 마켓 플레이스, 게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비롯한 아르고 생태계 전반에서 사토시페이를 활용한 소액결제 및 지급결제가 가능해진다. 아르고 디앱(dApp) 개발자 및 운영사가 사토시페이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 기반 결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양사는 설명했다

이를 통해 "디앱 사용 시 거래소 계정이나 개인 지갑 등을 만들어야 하는 복잡한 과정도 줄어들 수 있다"면서 보다 많은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이 아르고 생태계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필 자마니(Phil Zamani) 아르고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이번 협력과 관련해 “B2B와 B2C 분야를 통틀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위한 결제 서비스의 부재는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벽이었다”며 “아르고 플랫폼을 통한 인앱 결제, 인게임 결제 활용 등 혁신적인 결제 시스템을 서비스 레이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마인하르트 벤(Meinhard Benn) 사토시페이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아르고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분야에서 대기업과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다양한 상용화 사례를 만들어 왔다”며, “우리의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다음 플랫폼으로 아르고를 발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