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나이츠 게임으로 블록체인 대중화 도전한다"
"EOS 나이츠 게임으로 블록체인 대중화 도전한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2.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명진 바다 스튜디오 대표, EOSIO 인터뷰서 게임 디앱 잠재력 강조
EOS 나이츠를 개발한 신명진 바다 스튜디오 대표.
EOS 나이츠를 개발한 신명진 바다 스튜디오 대표.

EOS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떠받치는 기반 프로토콜인 EOSIO 개발사 블록원이 미디엄 블로그에 유명 EOS 게임인 EOS 나이츠 개발사인 바다 스튜디오의 신명진 대표 인터뷰를 실었다.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지난해 8월 공개된 EOS 나이츠는 RPG(role-playing game)로 도박성 게임을 제외하면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EOS 게임으로 부상했다. 하루 사용자 수가 5000명을 넘었고, 트랜잭션 수는 20만 정도다. 기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선 내세울만한 수치가 아닐지 몰라도 블록체인 디앱판에선 두드러진 성적표다.

신명진 대표는 블록원과 가진 인터뷰에서 블록체인이 왜 RPG 게임 인프라로서 적합한지에 대한 생각과 향후 계획 등을 공유했다. 신 대표는 네이버와 네이버 모바일 메신저 자회사인 라인에서 10여년간 게임 및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로 일해왔다. 

신 대표에 따르면 EOS 나이츠는 게이머 관점에서 봤을때 EOS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제외하면 다른 RPG와 큰 차이는 없다. 

EOS 나이츠.(출처: EOSIO 미디엄 블로그)
EOS 나이츠.(출처: EOSIO 미디엄 블로그)

EOS 나이츠 사용자들은 네이처, 아이폰, 본, 스킨, 미네랄 등의 아이템을 55개까지 수집하고 다듬을 수 있다. 이들 아이템을 다듬는 과정을 통해 게임 캐릭터는 강해진다. 사용자들은 게임에 필요한 재료(material, 머티리얼)와 아이템을 마켓플레이스에서 EOS 토큰으로 거래할 수도 있다.

신 대표는 다이블로2나 몬스터헌터 같은 RGP 마니아다. 그러다 비트코인을 일찍부터 알게 됐고, 비트코인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에서 EOS 나이츠 개발에 대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신 대표가 블록체인과 관련해 강조하는 것은 '신뢰'다.

신 대표는 "별도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거래는 게임에 강력한 신뢰를 요구하는 데 이것이 스마트 컨트랙트가 필요한 이유"라면서 "EOS 나이츠는 다양한 재료들의 희소성과 상대적인 가치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영구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블록체인의 투명성은 신뢰할 수 있는 게임내 경제 시스템의 근간을 형성한다"며 "관리자가 특정 지점에서 게이머의 기록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모든 디지털 자산과 게임 데이터가 스마트 컨트랙트로 설정된 룰에 따라 공개된다는 것을 믿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대표는 자사 관점에서 EOSIO는 게임 앱을 개발하기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라는 입장이다. 빠른 반응 속도, 초당 트랜잭션수,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역량 등을 고려했을 때 EOSIO가 현실적인 플랫폼이라는 것이다.

바다 스튜디오는 지난해 EOS 나이츠를 공개한 이후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향후 로드맵을 구체화해 왔다. 신 대표는 "우리 비전은 EOS 나이츠를 통해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현실화하는 것"이라며 "게임이 블록체인에서 광범위하게 쓰이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조만간 페이스북 인증을 거친 유저들이 게임에서 EOS 계정을 생성하는 것도 지원할 것"고 덧붙였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Tag
#EOS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